모링가 효능 및 하루 섭취량 알고 먹기!

모링가 효능 및 하루 섭취량 알고 먹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 모링가 효능 알아봅시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모링가를 소개합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잘 알려진 지구상 영양이 가장 풍부한 나무인 모링가! 1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영양소가 우리 몸에서 어떠한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지구상 가장 영양이 풍부한 나무 '모링가'

천연 항생제 식물로 알려진 모링가는 비타민 9종, 무기질 10종, 아미노산 19종 총 100여 종 이상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슈퍼푸드의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어요. 모링가 나무의 뿌리부터 열매까지 모두 영양이 풍부해서, 잎 뿐만 아니라 꽃과 씨앗까지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링가 열매는 우리 몸 속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고, 모링가 꽃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간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모링가 씨앗에는 미네랄 풍부하고, 모링가 뿌리는 살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죠.

 

 

 

일반적으로 모링가 잎을 건조해서 섭취하는데 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특히, 칼슘과 철분함량이 높은데요. 칼슘 함량은 우유의 17배, 철분 함량은 시금치의 25배 정도라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BEST 3

효능1. 항염 및 항암 효과

모링가에 있는 글리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염증 물질 억제해줍니다. 그밖에도 비타민 A, C, E를 비롯한 46가지 항염 성분이 우리 몸을 지켜주죠. 특히, 암세포 저격수로 유명한 셀레늄이 풍부하여 암세포 억제를 통한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효능2.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

모링가에는 아연(Zn)도 풍부합니다. 아연은 원활한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혈전 제거를 돕는 퀘르세틴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LDL 콜레스테롤과 HDL 콜레스테롤 비율을 조절해 줍니다. 모링가는 퀘르세틴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양배추와 비교해 무려 59배나 높은 퀘르세틴 수치를 보인다고 합니다. 

 

 

효능3. 독소 배출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

모링가 속 엽록소와 폴리페놀 성분은 독소 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체내 독소가 많으면 지방 친화적 체질이 되어 같은 양을 먹어도 비만 확률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데요. 모링가가 혈중 독소 함량을 낮춤으로써 비만과 내장 지방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는 말씀!

 

 

모링가 먹는방법

모링가 하루 섭취량은 분말 기준으로 1~2g이며, 이는 티스푼 한 개 정도의 양입니다. 50℃ 물 200cc 한 컵에 모링가 분말 1 티스푼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연녹색 빛깔로 녹차와 유사하지만 녹차보다는 씁쓸한 맛이 덜한 편입니다.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더 부담 없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모링가 잎을 샐러드나 살짝 데친 후 양념하여 먹기도 하는데요. 건조할수록 영양소가 농축되어 성분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건조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링가 재배 시 살충제 및 농약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검증된 유기농 모링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병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 및 수유 여성은 모링가 섭취 시 자궁 수축이 유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인정한 슈퍼푸드 모링가 효능 BEST 3와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건강 정보통 소식도 챙겨 보시면서 함께 건강해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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