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케이블카 탑승! 경남 가볼만한 곳 후기

반응형
반응형

경남 가볼만한 곳! 사천바다케이블카 이용 후기입니다.

산과 바다 그리고 섬을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탑승해봤습니다. 통영에 이어 부산에서도 해상케이블카 관광이 인기를 끌더니 사천에까지 영향이 미쳤나 봐요! 지난 2018년 4월 경 개통하였다고 하는데, 저는 사천이라는 곳도 처음 방문해본 터라 사천바다케이블카 정보를 지금에서야 알았네요^^ 당일치기 단체여행 중 들렸던 사천케이블카 탑승 후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매표소가 있는 대방정류장입니다. 가족단위 관광객뿐만 아니라 저희처럼 여행사를 통해 단체관광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코스라서 차량도 꽤 많았어요. 정면을 바라보고 좌측으로는 복합문화지원시설이라고 해서 3층 건물이 있는데, 카페와 매점 그리고 특산품 판매장 등이 있습니다.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와 동일하게 두 종류의 케이블카가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총 45대의 케이블카 중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파란색)은 15대가 운행되며 나머지는 일반 캐빈(빨간색)입니다. 케이블카 의자 뒷부분에 환기구멍이 뚫려 있고, 윗부분의 유리 일부가 개폐가 되어서 전혀 갑갑하지 않고 바람이 들어와 시원했어요!

 

 

사천케이블카 요금

저희는 바닥이 막혀있는 일반 캐빈 케이블카를 탑승하였습니다. 단체관광 여행사에서 나눠주신 티켓을 이제야 보니 저희는 왜 12,000원이었을까요?! 홈페이지상 일반 캐빈 단체요금도 대인은 13,000원인데,,,^^ 현재는 왕복으로만 운행되며 사천케이블카 편도로는 아직 이용불가하다고 해요. 이용 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천케이블카 정류장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잇는 구간을 운행하며 이는 국내 최장 거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스가 색다르다고 느꼈는데, 그림에서 보면 케이블카 매표소가 있는 ②대방정류장을 시작으로 ③섬(초양도)을 거쳐 ②대방정류장을 다시 지나서 ④산(각산)으로 올라가더군요.

 

 

 

각산정류장에 하차해서 주변을 돌아본 후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②대방정류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케이블카에 머무는 시간이 꽤 길었고 충분히 산과 바다와 하늘 풍경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천케이블카 길이는 총 2.43km이며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1) 대방정류장

대방정류장은 사천바다케이블의 메인 정류장으로 1층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후 3층에서 케이블카를 탑승하게 됩니다. 2층에는 작은 매점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커피를 구입하면 일회용 컵이 아닌 보틀에 담아주세요^^ 보틀 보증금(?)이 포함된 금액을 우선 지불하고 나중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는 형식으로 운영하셨어요! 위생적으로 잘 관리해주신다면 이런 시스템이 환경보호에도 좋겠죠?! 케이블카는 10인승인데 보통 5~7명 정도 탑승하는 것 같았어요. 

 

 

2) 초양정류장

대방정류장에서 탑승한 케이블카는 초양정류장으로 향합니다. 초양정류장은 초양도(섬)에 지어진 케이블카 정류장인데요. 아직 개통되지는 않아서 이곳에서 승하차할 수는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해당 정류장에 내리지 않고 그대로 돌아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향합니다. 하늘과 바다와 산을 두루 감상하기에 딱 좋았어요. 가을 단풍이 드리울 때면 정말 장관일 듯!

 

 

3) 각산정류장

케이블카를 탑승했던 대방정류장을 그대로 지나치면서 이제는 산으로 올라갑니다. 발아래는 바다가 아닌 빼곡한 나무와 자그마한 절이 보였어요. 그리고 산 쪽에서 멀찌감치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또 다르게 예뻤습니다. 저희는 각산정류장에 도착해서 하차를 했는데, 내리고 싶지 않은 분들은 그대로 탑승한 채 복귀하면 된다고 했어요. 

 

 

각산의 정상에 있는 각산봉화대에 오르기 위해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저는 꽤 가파르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옆집 꼬마는 엄청 잘 올라갔어요^^;; 햇빛가리개 또는 우천 시 사용할 수 있는 주황색 우산이 비치되어 있어서, 그날은 사람들이 양산처럼 이용하셨습니다. 저는 그 조차도 짐이어서 사용하지 않았네요~ 

 

 

계단을 오르다 보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가을 치고는 더운 날씨였는데 하늘이 아주 쾌청한 편은 아니어서 사진이 조금 아쉽네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했던 우리 단체관광팀들이 경치를 즐기고 있네요^^ 비 오는 날씨 아닙니다! 주황색 우산이 오해를 살 것 같아ㅜ 케이블카 탑승부터 전망대를 둘러보고 복귀하는 시간까지 1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홈페이지 및 찾아가는 길

사천바다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주소 :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대방동)

전화 : 055-831-7300

 

사천바다케이블카 홈페이지에는 이용시간과 이용요금, 현재 운행상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사천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동계(11월~2월)에는 1시간 단축 운영됩니다. 매표 종료시간은 운행시간 1시간 전까지 이네요. 정기 휴장일도 표기되어 있으니 사천케이블카 방문계획이 있으신 경우 확인부터 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상, 경남 가볼만한 곳 사천케이블카 탑승 후기였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사천 여행되세요~^^!

 


동행복권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및 당첨금 확인 후기!

효과적인 독감 예방접종 시기와 주의사항!

KTX 예매 꿀팁! 더 넓고 역방향 없는 5호차의 비밀

건강기능식품 복용시간 알고 제대로 먹기!

60대 이상 부모님을 위한 필수 비타민은!

장사상륙작전 알고 영화보기! 장사리:잊혀진영웅들

김해가야테마파크 부산근교 가볼만한 곳 추천!

송도 해상케이블카 휠체어로 이용하기 (요금, 주차장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