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보관 아이디어 상품 '미니 음쓰'

반응형
반응형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전용 보관통, 1인 가구에게 탁월! 

 

자취를 하면서 음식물 쓰레기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주방 살림은 어머니 몫이어서 알 수가 없었지요.^^ 1인 가구에게서 하루에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 양은 매우 적어서, 가장 작은 1리터 음식물 쓰레기봉투가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를 지퍼백에 담고 냉동고에 보관해 보았습니다. 필자뿐만이 아니라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같은 고민과 행동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우리의 고민은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고에 보관하였을 때 위생의 문제 그리고 담아두었던 비닐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잘 분리되지 않는 불편함 등이 있을 텐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음식물 쓰레기 냉동 보관함 '미니 음쓰'가 제작되었다고 하여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보관을 도와주는 아이디어 상품 '미니 음쓰'의 특징과 활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전용 보관통 '미니 음쓰'

이 제품은 현재 2019년 8월 기준으로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스타트업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얼마전까지 리워드 펀딩을 진행한 상품이랍니다. 시제품 차원의 펀딩을 통해 의견을 받고 제품 보완 절차를 거쳐 완제품을 출시하게 될 텐데, 그전에 제품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제작 스토리가 딱 제 마음을 건드렸거든요!^^ 

 

소개 화면 첫 부분에 이런 짤이 있었어요. 예전 필자의 자취방 냉장고인 줄...

 

 

냉동고,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하지만 자취생을 비롯한 우리 1인 가구는 어쩔 수 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고, 그렇다면 고민이 되는 부분을 해결해 주는 제품을 찾는 거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보관 시 고민사항은?

내 입에 들어가야 할 음식들과 함께 보관해도 안전할 것 그리고 냉동실에서 꺼냈을 때 음식물 쓰레기와 보관통이 잘 분리될 것. 이것이 필자가 바라던 보관통이었습니다. 비닐에 넣어서 얼리면 비닐에 들러붙어 있고, 플라스틱통에 넣어서 얼리면 분리하다가 통이 깨지기도 했었지요.

 

이러한 고민의 해결을 도와주는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보관함 '미니 음쓰'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컴팩트한 사이즈!

미니 음쓰는 원형으로 내부 부피가 1리터이고, 높이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크기인 14cm 정도라고 합니다. 손바닥 정도라고 생각되어 작다고 느낄 수 있는데, 필자는 작아서 좋습니다. 1인 가구에게는 딱입니다.  

 

 

말랑말랑한 유연한 재질!

유연한 재질인 LDPE를 사용해서 통을 잡고 외부를 살짝살짝 눌러주면 얼려진 음식물 쓰레기가 보관함과 잘 분리될 것 같습니다. 보관함의 내부와 외부를 입체적으로 제작해서 마찰력을 높이고 잘 분리되도록 신경을 썼네요. 

 

 

악취까지 잡아내는 밀폐력!

음식물 쓰레기 내용물은 물론 악취까지 잡아내는 밀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체와 뚜껑의 연질성과 뚜껑의 이중구조로 내용물과 악취가 새어 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영상에서는 통을 거꾸로 뒤집어도 괜찮더라고요. 

 

 

자체 항균 소재를 사용한 위생적인 제품!

세균이 냉동실에 들어가도 실제로 죽지 않는 경우가 상당수 있다고 합니다. 밀폐와 함께 재질에 항균성을 더해서, 냉동실의 위생을 지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활용도 높은 디자인!

필자의 눈에는 외형과 디자인 모두 예쁩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높을것 같네요. 음식물 쓰레기통뿐만 아니라 일반 쓰레기통으로도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배설물 냄새가 신경 쓰이시잖아요. 그럴 때 반려동물 배설물 전용 쓰레기통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필자가 키우는 고양이를 위해 겸사겸사 눈여겨보고 있어요^^ 

 

테스터 하신분들의 사용후기를 보니, 캠핑할 때 챙겨가니 좋았다고 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맞아요. 캠핑장이 아니라면 캠핑 갔을 때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는 모두 가져와야 되잖아요.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고 밀폐가 잘되니 냄새 걱정도 없고 괜찮을 것 같습니다. 

 

 

1인 가구의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 보관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 'MINI 음쓰'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판매제품이 나온다면 필자는 일단 구입해서 사용해볼 의향이 있네요. 두루두루 저의 고민들을 살펴봐준 느낌이라고 할까요? 어쩌면 와디즈 펀딩을 앵콜로 또 진행한다면, 그때 참여할지도 모르겠네요.^^

 

#자취혁명템 #미니음쓰냉동보관함 유튜브에 올라온 홍보영상입니다. 재미있으심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