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먹는법! 다양하게 먹자~

메리골드 먹는법! 다양하게 먹자~

루테인 지아잔틴 함량 갑! 메리골드 먹는법~

 

반갑습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는 눈 건강을 지키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제품을 선택할 때는 4:1(16:4) 인지 확인하셔야 하고,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식품도 틈틈이 챙겨주시는 것 잊지 않으셨죠?

 

[관련글]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쉽게 이해하기!

 

오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함량이 브로콜리에 비해 32배가 높은 메리골드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메리골드 먹는법을 통해 일상에서 맛있고 즐겁게 눈 건강을 지키도록 해보자고요~

 

 

 

메리골드? 금잔화?

메리골드는 금잔화로도 불리는 국화과 한해살이풀입니다.

메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함량이 다른 식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데요. 특히, 달걀의 90배, 브로콜리의 32배, 시금치의 4배 정도라고 하니, 우리 눈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됩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메리골드는 색이 아주 선명하고 예쁘답니다. 그래서 보통 요리할 때 황색 착색료로 이용이 되는 편인데요. 잘게 잘라 우려낸 액을 치즈, 수프 등에 넣어 색을 내는 것이죠. 비싼 사프란에 비해 마리골드는 값이 저렴해서 서민용 사프란이라고 불린답니다. 

 

 

신선한 메리골드 꽃 잎은 독특한 빛깔과 풍미가 있어 요리에도 종종 사용됩니다. 메리골드를 활용한 요리법 5가지를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메리골드 먹는법!

메리골드가 특별히 손이 많이 가거나 조심해야 하는 식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생선구이 위에 메리골드를 올려 함께 드시더라고요^^ 그 또한 괜찮습니다~!

 

아래에서는 메리골드 먹는법 5가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거나 간단한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더 간단하게 메리골드 꽃차로 드실 수도 있어요. 

 

 

 

[메리골드 먹는법] 1. 메리골드 꽃잎 비빔밥

① 기름에 두른 팬에 양파, 당근, 애호박, 표고버섯을 볶는다. 

② 달걀 프라이와 메리골드 꽃잎을 올린다.

※ 메리골드에 많이 함유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은 후 섭취하면 영양분이 더 잘 흡수된답니다!

 

 

 

[메리골드 먹는법] 2. 메리골드 볶음

① 달걀을 잘 풀어 달걀 물을 만든다.

② 기름을 두른 팬에 토마토를 볶는다. 

③ 달걀 물, 후추, 메리골드 꽃잎을 넣고 볶는다. 

 

 

 

[메리골드 먹는법] 3. 메리골드 연어 샐러드

 

 

① 연어에 오리엔탈 소스를 뿌린다. 

② 채를 썬 쪽파와 메리골드 꽃잎을 올린다.

③ 해바라기 씨 오일을 끓인다.

④ 샐러드 위에 끓인 해바라기 씨 오일을 부린다.

 

 

 

[메리골드 먹는법] 4. 메리골드 키위 주스

① 키위, 우유, 메리골드를 준비한다.

② 믹서에 키워, 우유, 메리골드를 넣고 갈아준다.

 

 

 

[메리골드 먹는법] 5. 메리골드 꽃차

① 시중에 판매하는 메리골드 꽃차를 구입한다. (티백, 꽃잎, 환 등으로 다양함)

② 따뜻한 물에 넣고 우려서 먹는다.

※ 기호에 따라 꿀이나 라임, 민트 잎, 얼음 등을 첨가해도 좋아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한 '메리골드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갑자기 눈 건강에 예민해져서,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되도록이면 다크 모드로 바꿔놓았네요. ^^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맛있게 즐겁게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같이 실천해 보아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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