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림포구, NCT도 다녀간 부산 숨은 명소
- Picnic(나들이)
- 2019. 8. 12.
한국의 베네치아 '장림포구' NCT의 방문지를 따라가 볼까요?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아름다운 물의 도시 베네치아를 따서 일명 '부네치아'라고 불리는 부산의 숨은 명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장림포구인데요. 자그마한 포구와 인근의 다채로운 색을 품은 건물이 조금은 베네치아의 느낌이 담겨있어 그렇게 부르는 것 같아요.
맑은 날이면 파란 하늘과 물, 예쁜 색깔들은 더욱 쨍하게 빛이 나는 듯했고, 비가 오는 날이면 그 나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한적한 데이트 코스입니다. 더군다나 얼마 전 KBS2 배틀트립에서 NCT 멤버 제노와 재민이 다녀갔다고 하는군요.
장림포구는 SNS에서 부산의 베네치아 '부네치아'로 알려져서 관광객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그렇게 알려진 장림포구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의 '2019년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에 선정이 되었다고 해요. 강소형 잠재 관광지란 연간 10만 명 이하로 방문객 수는 적지만 향후 인기 관광지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을 말합니다. 점차 발전되고 관광지화 되어 숨은 명소가 아닌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장림포구가 유명해진 이유는 사진 핫플레이스! 인생 사진을 얻을 수 있어서 인데요. 예쁜 색감의 건물 앞에 찍는 인물 사진뿐만 아니라 멀리서 정박한 배를 포함한 포구의 전체 풍경을 담아도 꽤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특히 맑은 날 찍으면 기가 막힙니다.^^
NCT 멤버 제노와 재민도 찍은 부네치아 9분할 사진입니다.
색감이 너무 예쁜 남친짤 생성했네요!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가신 분들은 찍어주시면 되고,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은 삼각대 필수일 것 같네요!
알록달록한 색으로 페인팅된 철문 앞에서 한 컷씩 찍으시면 되는데요. 개성 있는 포즈로 예쁜 사진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 건물들은 실제 어민분들이 사용하는 창고라고 해요. 그래서 개방되지 않으니 건물 앞에서 사진만 찍어주시는 걸로!
창고 위쪽과 뒤편으로는 관광객을 위한 쉼터, 어린이 놀이방, 상점, 카페들이 있습니다. 상점들 건물 또한 색이나 모양이 단조롭지 않고 예쁘네요.
부산 장림포구 가는 길!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로93번길 72
+교통 : 부산지하철 1호선 신평역 4번 출구에서 사하구 3-1번 버스 탑승 후 8번째 정류장인 일진종합상사에 하차
+주차 : 작지만 무료 주차장이 있고, 상황에 따라 갓길에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NCT 멤버도 다녀간 부산 숨은 명소 '장림포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말 데이트 코스 계획에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