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이상 부모님을 위한 필수 비타민은!

반응형
반응형

60대 이상 부모님을 위한 필수 비타민 알아두기!

 

각 연령대에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이 무엇인지 알고 가족 건강을 챙기는 것만큼 현명한 방법이 없을 겁니다. 몸의 균형과 성장이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 자녀에게는 비타민A 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종합영양제가 좋고, 학업과 직장생활로 피로가 누적된 20~30대에게는 비타민B군 섭취를 권장하고 있죠. 이 포스팅에서는 60대 이상의 노인분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에 대해 남, 여 성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노화와 질병

60대 이상의 노인은 노화로 인해서 질병이 많이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면 세포 분열 능력이 떨어지고 결국 건강한 세포 수가 줄어들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이죠. 이러한 연의 순리를 조금이나마 지연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생애주기에 맞는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

현대인의 질병 중 동맥경화증, 암, 뇌졸증, 당뇨병, 심근경색 등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활성산소는 환경오염, 자외선,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호흡 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신체 내부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과정을 겪으면서 만들어진 활성산소는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막과 DNA 등 세포 구조를 손상시키게 되죠. 이렇듯 신체의 생리적 기능을 저하시켜 각종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60대 이상 여성 비타민E 추천

나이가 들어도 여자는 여자! 여성성을 간직하는 것이 60대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비타민E는 천연 노화방지제로써, 신체노화와 혈관노화,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E는 다양한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에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특유의 어르신 냄새는 지방이 산패되면서 생기는 노넨알데히드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E는 지방의 산패를 막는 역할도 해서 노인 냄새를 감소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우울 증상을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고,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는 하루 15mg 이상의 비타민E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아몬드, 아보카도, 브로콜리, 조개, 해바라기씨, 시금치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60대 이상 남성 비타민C 추천

비타민C 관련 제품은 일상적으로 많이 접할 만큼 효능이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인체에서 자체적으로 비타민C를 합성해 내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를 해야만 하는 영양성분입니다. 

 

 

 

비타민C는 산화 활성 역할을 함과 동시에 수많은 항산화물질의 재사용을 돕는 등 인체내에서 수많은 기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미국 에라스무스 메디컬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55세 이상 특히 흡연하는 중년 남성 대상 비타민C 섭취 검사 결과 뇌졸중 발병률이 70% 감소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물에 녹는 수용성비타민은 뇌를 통과할 수 없어요. 특이하게도 비타민C만이 뇌로 가는 전용 통로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치매 노인의 뇌에는 철분이 많이 축적되어 있어, 철분 과다가 치매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 섭취로 뇌의 축적 감소를 막아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가 많은 음식으로는 파프리카(노란색), 딸기, 브로컬리, 파인애플, 키위 등이 있습니다. 

 

 

이상 60대 이상 부모님을 위한 필수 비타민을 알아보았는데요! 부모님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선물할 때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