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7세대와 짭플펜슬 5세대의 궁합!
- Living information(생활정보)
- 2020. 5. 7.
아이패드 7세대에 애플펜슬은 과했다!
안녕하세요! 때마다 아이패드의 유혹에 굳건하던 제가, 뒤늦게 홀린 듯 아이패드 7세대를 구입했습니다. 아마도 큰 고민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 때문이었겠죠. 가성비 중심으로 아이패드 7세대를 구입한 만큼 펜슬, 액정필름, 케이스 모두 저렴하게 구성할 계획으로 정보를 찾아보았고, 지금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페이퍼리스에 활용하고 싶으나, 많은 투자를 하고 싶지 않은 당신이라면 도움될 정보라고 생각되네요. 아이패드 7세대와 짭플펜슬 5세대 대만족 사용후기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아이패드 10.2 7세대 WiFi 32GB
Apple 2019년 아이패드 10.2 7세대 WiFi 32GB Space Grey
지난 4월 20일에 쿠팡에서 아이패드 7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인근 매장에서 구입하려고 하니, 스페이스 그레이가 품절이라서 쿠팡을 이용하게 되었죠. 당시 할인율은 거의 없었지만 로켓배송받으며 위로받았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가 보급형인 만큼 아이패드 에어 또는 프로와 비교하는 건 의미없는 것이라고 생각했고, 제가 요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만 판단하였죠. 유튜브, 넷플릭스, 웹서핑, 리디북스, 굿노트, 플렉슬(Flexcil), 원노트에 아이클라우드와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할 거라서 큰 용량도 필요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패드 7세대 32GB로 선택!
유튜브에서 아이패드 비교분석 영상을 살펴보니, 라미네이팅이 되어 있지 않아 필기감이 다소 어색할 수 있다고 하던데 무던한 편이라 그런지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이게 없고 저게 안되고~' 하는 영상들을 보면서 고민을 꽤 했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잘 모르겠다는^^ 간단한 작업만 하는 일반인에게는 보급형 아이패드가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됩니다!
짭플펜슬 5세대 - 루니스펜슬
애플펜슬의 가격이 꽤 있다 보니 가성비 좋은 대체 펜슬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짭플펜슬을 구입하기 위해 검색해보았을 때도 이미 짭플펜슬 1세대 ~ 5세대까지 나와있는 상황이었죠. 애플펜슬 기능을 완벽히 대체할 순 없지만 사용자의 활용 정도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한다면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이패드의 잘 활용하기 위해선 펜슬은 필수인 듯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애플펜슬 1세대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 그리고 아이패드 7세대의 1/3 가량의 가격은 좀 부담스러웠답니다. 필기 기능만 충실하면 되었기 때문에 애플펜슬을 과감히 포기하고 짭플펜슬 5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그림 그리기 취미는 전혀 없기에, 아이패드 굿노트에서 필기만 잘되면 됩니다. 팜 리젝션(화면에 손바닥이 닿아도 펜촉만 인식되는 기능)은 필수! 틸트(기울기)나 필압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선택사항이었죠. 짭플펜슬 4세대로 유명한 나단스 펜슬과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펜촉을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짭플펜슬 5세대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프로 6 펜과 비교하고 싶기도 해서! 결과적으로 아이패드 7세대와 짭플펜슬 5세대 궁합은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대만족입니다. 만약 고장 나거나 분실하면 다시 구입할 생각입니다.
짭플펜슬 5세대 소음
- 기본으로 H 펜촉이 장착되어 있고 표면이 단단하여 화면 접촉 시 소리가 조금 남.
- 기본으로 제공되는 여분 HB 펜촉은 서피스 기본펜촉과 유사하여 화면 접촉 시 소리가 현저히 적음. (*HB 펜촉으로 사용 중)
짭플펜슬 5세대 충전
-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며, 고속 충전할 경우 고장 날 수 있다고 하여 노트북에 꽂아서 충전함.
- 10일간 많이 사용하였고 총 2번 충전하였음.
짭플펜슬 5세대 전원
- 손으로 감싸는 부분에 ON/OFF 버튼이 있지만 거슬리지 않음.
- ON 하면 곧바로 아이패드에 필기할 수 있고 몇 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짐.
짭플펜슬 5세대 팜 리젝션
- 필기 시 아이패드에 손바닥과 손목이 닿아도 문제없이 필기됨.
- 서피스 프로 6+서피스 펜 사용 시에는 종종 오류가 나서 드로잉 장갑을 끼는데, 그럴 필요 없어서 좋음.
서피스 펜과 비교
- 서피스 펜보다 조금 길지만, 형태와 두께가 매우 흡사함.
- 서피스 펜촉과 호환이 가능하지만, 사용감은 조금 다름. 서피스펜은 펜촉과 펜 사이에 공간이 조금 있어서 화면에 접촉 시 펜촉이 살짝 들어가는 느낌이 나지만, 짭플펜슬 5세대는 펜촉과 펜 사이 공간이 없어 화면 접촉시 단단함이 느껴짐.
스코코 저반사 액정보호필름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을 구입할고 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스코코 저반사 액정보호필름을 구입하였습니다. 지문방지와 반사방지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살짝의 사각거리는 기분 좋은 터치감을 갖고 있네요.
강화유리는 펜슬 사용 시 너무 미끄러울 것 같고, 종이질감 필름은 펜촉이 갈려서 무리가 갈 것 같았는데 이 제품이 딱 중간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화질 저하도 있긴 하겠지만 거슬리지 않고, 지문이 남지 않아 매트하게 잘 관리가 돼서 좋습니다.
더블D 하이브리드케이스
아이패드 7세대 케이스로 선택한 더블D 하이브리드 케이스입니다. 펜슬을 함께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도 있지만, 케이스 크기가 넓어지는 게 싫어서 아이패드만 보호해 줄 수 있는 케이스로 선택했습니다. 뷰모드, 타이핑모드 2가지 방법으로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고, 반투명 하드 PC소재로 뒷면을 보호해주면서 옆면은 소프트한 TPU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단단한 소재일 경우 측면 충격 시 함께 깨질 수 있고, 케이스 분리할 때 뻑뻑해서 손상되기도 하니까요. 저렴하게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7세대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성/비에 걸맞은 제품들로 구입해서 총 50만 원으로 해결했네요. 비용은 물론 성능적인 면까지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퍼리스에 동참하고 싶지만, 많은 투자는 꺼려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